"추운 바깥에 있다가 안으로 들어가자 마자 체온을 재면 아무 의미 없는것 아닌가? 실효성이 있는건가?"
체온이 선천적으로 낮은 편이거나 저체온증을 겪는 사람을 돌보고 있다면, 체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이다. 체온을 높이는 방법은 특정 음식, 음료를 섭취하거나, 운동, 올바른 복장 등 다양한 것들이 있다.
상세한 안내를 받고 싶으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고객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동의 경우 아래 표와 같이 추천하는 측정 부위가 다릅니다. 체온은 어느 부위를 측정하느냐에 따라서 정상범위를 다르게 판단해야 합니다.
서두에 언급하였듯 인간은 항온동물이므로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지 못하면 생명에 지장이 생길 수 있으며, 높아져도 낮아져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유병욱 / 순천향대학교 서울 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 찬물이나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마셔서 체온을 떨어뜨릴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화를 만들기 위한 네이버의 노력이오니 회원님의 양해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추운 장소에서 벗어나기.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면 추운 장소에서 빠르게 벗어날 필요가 있다. 만약 야외라면 대피소나 따뜻한 방을 찾아보도록 한다.
고열과 함께 근육이 수축해 몸이 뻣뻣해지고 손발을 떨기도 하며, 의식이 떨어지며 눈의 흰자위가 보이며 입안에 분비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설정한 아이디는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입력해주세요. 변경 전 공유된 블로그/글/클립 링크는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 또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자 사용은 피해주세요. 블로그 도움말에서 아이디 변경 유의사항을 확인해보세요. 나중에 할게요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저작물이 무단으로 공유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게시물의 경우 주제 분류 기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서두에 언급하였듯 우리가 어디든 방문을 하면 항상 체온 측정을 합니다만 이미 '외피온도'가 매우 낮아져 있는 상태에서 진행되는 것이므로 정확한 체온값을 도출할 수 있는지 의문이 생기는 체온 마사지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며, 특히 요즘과 같이 추운 겨울에는 기온으로 인한 영향 또한 큰게 사실입니다.
체온을 올려두면 면역세포들이 활성화되어 병원균을 쉽게 무찌를 수 있어 열이나는 것이므로, 열이 난다고 무조건 해열제를 먹는 것은 그리 권장되진 않습니다. 아이의 컨디션이 좋다면 일단 지켜보는 편이 나은데요.